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약대소식

[교수 소식] 약학대학 이정연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수훈

  • 작성일 : 2023-04-20
  • 조회수 : 913
  • 작성자 : 약학대학

          이정연교수


약학대학 이정연 교수가 4월 14일(금)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이하 KADA)가 개최한 '세계도핑방지의 날(Play True Day)' 기념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훈했다.


KADA는 도핑방지의 중요성과 스포츠 가치 확산을 위해 '세계도핑방지의 날(Play True Day)'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2023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개최 지역인 전라남도 무안에서 개최됐다.


이정연 교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 선수촌 약국 운영을 총괄하며 금지약물 관리 및 비의도적 도핑방지규정위반 발생 방지에 이바지하고,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조사위원회 부위원장 활동을 통해 정보활동에 약학 분야 자문을 제공하여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보건의료인 도핑방지교육 콘텐츠 제작에 참여해 보건의료 전문 직군 대상 도핑방지활동 강화 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스포츠 반도핑 발전 유공 장관 표창(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에 선정됐다.


이정연 교수는 IOC 주관 스포츠 약물교육 프로그램에서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한 전문가로, 현재 감염질환 및 스포츠 약물분야에서의 약의 임상적용의 최적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핑방지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