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동아리

구구

약학대학 동아리 구구

사랑과 존경으로 이어온 구구 ! 안녕하세요, 저희는 1966년 설립되어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의료 봉사 동아리 구구 입니다.

서울대 치대, 서울대 의대, 한양대 의대, 성균관대 의대, 이대 약대, 숙대 약대, 이대 간호대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고, 격주로 중계동에 있는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진료해 드립니다.

약대에서는 메디컬에서 준 차트를 보고 약을 직접 조제하여 복약지도를 통해 어르신들께 전달해 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진료가 없는 주에는 수요집회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MT, 총회, 홈커밍데이 등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있습니다. 여름방학때 타지로 진료활동을 가는 하계진료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행사랍니다. 의료봉사에 관심이 있는 열정적인 당신을 환영합니다

국악반

약학대학 동아리 국악반

6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국악반입니다. 저희 국악반은 가야금, 해금, 거문고, 대금, 소금, 피리, 양금을 동방에 둘러 앉아 국악반 악기로 한국음악과 사부들에게서 부담없이 배우는 정겨운 동아리입니다. 황태중임남을 모르고 와도 1년 후에 연주회에 서실 수 있습니다. A동 101호 국악반 동방을 찾아주세요.

한국음악과 사부들에게서 악기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선배들, 친구들과 서로 배우고 함께 연주하며 한국음악의 매력과 선후배간의 정에 푹 빠지실 거에요. 현재 저희 국악반 출신이신 최선 교수님께서 지도교수를 맡고 계십니다. 최선 교수님은 저희 국악반을 창립하신 정기용 교수님이 국악반을 지도하고 계실 때 대금을 배우셨습니다. 그만큼 저희 동아리는 많은 선배님들이 계시고 후배들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국악반은 꾸준한 악기연습 이외에도 개강모임, 종강모임, 선배님들과의 만남, 축제장터, 스승의 날 행사, MT, 정기용 교수님댁 방문, 일일호프, 약사고시응원, 졸업선배님들 환송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매년 8월 연주회에서 뽐내실 수 있어요.

어렵거나 멀게 생각하지 마세요. 악기를 본 적 없는 분들이라도 환영이에요. 황태중임남을 아는 것보다 더 소중한 건 국악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이랍니다. 약대 내 가장 깊은 역사를 갖고 있는 국악반에서 우리음악의 소중함을 발견하며 즐거운 대학생활 보내세요. 약학관 A동 101호 국악반 동방을 찾아주세요~

매호씨

약학대학 동아리 매호씨

매호씨는 약대 내 유일 풍물패 동아리로 1989년에 창단되어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은 매호씨의 전통을 이어나가고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는,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을 자랑하는 동아리입니다. 매호씨는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7-6호 고창농악을 전수받고 있으며 쇠, 장구, 북, 소고 4가지 악기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매년 봄에는 이화풍연과 함께하는 대동제공연과 가을에는 매호씨만의 정기공연을 열고 있습니다.
또한 연대, 홍대, 상명대 등 서부지부 연합을 통해 타대학 풍물패와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바다가다

약학대학 동아리 바다가다

안녕하세요? 이대 약대 유일의 교지편집 동아리 『바다가다(받갇)』입니다. '바다가다'는 '밟아가다'의 옛말로, 이화여대의 점층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미래지향적인 의미의 단어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97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2월에 한 권씩 책을 내고 있습니다.

의약학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기획기사와 약학칼럼. 훌륭하신 교수님을 직접 찾아 뵙고 대학시절의 이야기와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교수님 취재는 물론 샤넬, 국과수, 화이자 등 다양한 곳에 진출해 계신 선배님을 찾아 뵈어 견문을 넓히는 취재 활동을 합니다. 단대 내·외의 다양한 동아리를 취재하는 동아리 탐방기. 이화여대 약학인 들의 한해를 돌아보는 기사들도 빠질 수 없겠죠?
취재 활동을 하는 동안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약학인으로서의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볼 수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바다가다’의 자랑은 짝언니-짝동생으로 맺어진 가족같이 친한 분위기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기적인 회의와 모임 외에 평소에도 보람있는 학교생활을 위한 조언이나 도움을 주면서 서로를 챙겨준답니다. 정기 모임 시간에만 만나는 형식적이고 의무적인 동아리가 아닌 “바다가다”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더욱 따뜻한 4년 동안의 이약 생활을 원하는 분은 모두 환영합니다~♬

바다가다 온라인 교지 >>http://issuu.com/badagada

C.C.C 아가페

C.C.C 아가페는 한국 대학생 선교회 의료 선교부입니다.

약대 내 유일한 기독교 동아리로, 주님을 사랑하는 약 · 의 · 간호대생이 모여 함께 말씀과 기도, 전도모임, leadership training을 통해 주님을 더욱더 알아가고 의료선교의 비전을 나눕니다. 주님과 교제하고 훈련받기를 원하는 신입생들 모두 환영합니다. 믿음의 선배들과 함께 대학생활을 더욱 더 풍성히 하고 이웃에게 주님의 사랑을 같이 나눠요~~

EPHART : Ewha Pharmacy Art

약학대학 동아리 EPHART : Ewha Pharmacy Art

미술동아리 EPHART는 1968년도에 창단되었습니다. 그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함께 , 방학마다 레슨을 받으며 유화를 비롯하여 자신이 그리고 싶은 재료로 그려보고 싶었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또, 열심히 그린 작품은 매년 가을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EPHO

약학대학 동아리 EPHO

☆이화약학 최대의 동아리 EPHO☆

EPHO(Ewha PHarmacy Orchestra)는 1992년에 창설된 이화약대 오케스트라 동아리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약 안에서 가장 큰 규모를 지닌 동아리입니다.
EPHO는 현악기 파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와 관 파트 (오보에, 플룻, 클라리넷, 트럼펫)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파트가 방학동안 함께 연습하여 여름에는 정기연주회를, 겨울에는 신입생환영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방학동안 열심히 연습한 후 연주회를 끝마쳤을 때의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뿌듯합니다.
새로운 악기를 배우고 싶은 분들, 악기를 오래 쉬었던 분들 모두 걱정하지 마시고 에포로 오세요♡ 선 · 후배, 동기 간에 더 끈끈한 정을 느끼고 재미난 추억을 쌓아보아요 ♡

모노롤

약학대학 동아리 모노롤

웃음 넘치는 사람(人)들, 오감만족 맛집 탐방과 출사여행/소풍, 그 안에서의 시시콜콜한 이야기와 추억을 사진에 담는 46년 전통의 이대약대 사진동아리 ‘모노롤’을 소개합니다. 저희 모노롤은 매 학기 소풍 및 방학시즌 여행을 통한 출사활동을 가지며 봄학기/가을학기 사진전 및 스승의 날 특별 사진전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식탐으로 똘똘 뭉친 미식가&대식가들이 함께 하는 ‘맛집 탐방’은 횟수를 헤아릴 수 없는 주요 활동으로서 동기,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을 키워나가는 구심점이 되고 있습니다. 평생 인연·평생 추억을 만들어가는 사진동아리 ‘모노롤’에서 당신의 추억을 함께 담아가고 싶습니다!

MS:Medical Society

약학대학 동아리 MS:Medical Society

MS(Medical Society)는 1964년에 만들어져 50년이 넘는 역사와 깊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의료봉사 동아리입니다. 약학과, 의학과, 치의학과,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치위생과의 학생들이 모여 체계적인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MS에서는 매달 1,3 번째 일요일 구로디지털 단지역 한중 사랑 교회에서 정기 진료가 진행됩니다. 약학과에서는 약을 조제, 검수 하고 복약지도를 합니다. 정기진료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 겨울방학 마다 의료 소외지역으로 장기진료도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파트 동아리원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봄, 가을 총회, MT 및 다양한 번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V.V.C

약학대학 동아리 V.V.C

안녕하세요! V.V.C.(Veneratio Vitae Club, 생명경외클럽)입니다. 저희 V.V.C.는 1958년에 슈바이처 박사의 생명경외(Reverence for Life)를 이념으로 창립되어 50년을 이어오고 있는 연합의료봉사 동아리입니다. 격주 토요일마다 수락산역에 있는 북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가대 의대, 고대 의대, 경희대 한의대, 서울대 약대, 연대 의ㆍ간호대, 이대 의ㆍ약ㆍ간호대 학생들이 모여 진료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열정을 갖고 따뜻한 사람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클릭하세요! http://www.vvc.or.kr

Pharmme Fatale

약학대학 동아리 Pharmme Fatale

안녕하세요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 'Pharmme Fatale'입니다!
저희는 약대 내의 댄스동아리로 끼가 많고 흥이 넘치는 사람들이 모여서 매번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반복되는 일상으로 다소 따분할 수도 있는 약대 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주고, 춤을 추면서 땀흘리며 맺은 끈끈한 우정은 덤으로!
전국 약대생들이 모인 축제인 전약제에서 열심히 만든 무대를 선보일 때의 뿌듯함과 나에게 쏟아지는 함성 소리란….정말 잊을 수 없는 값진 경험이 될 거예요.
춤을 한번도 춰본 적 없는 분들이라도 열정과 노력만 있으면 멋진 공연을 해낼 수 있답니다 팜므파탈과 함께 신나는 약대생활을 누려보아요♡

무궁화 로타랙트

약학대학 동아리 무궁화 로타랙트

이화여대 약학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무궁화로타랙트는 매주 일요일마다 한성대입구역에 위치한 라파엘클리닉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기수당 9명으로 구성되며 3, 4학년 중심으로 활동이 진행되며, 약국에서 조제봉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탄봉사, 김장봉사 뿐만 아니라 걷기대회, 멘토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약대 내 봉사동아리인 만큼, 화목한 분위기와 선후배간의 친목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가족같은 분위기 속에서 약대 생활을 하고 싶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EPHIE

약학대학 동아리 EPHIE

안녕하세요! EPHIE (Ewha PHarmacy International Experience) 입니다.
약학대학 내의 유일한 영어회화 동아리 에피에서는 매주 모여 미드나 CNN 뉴스로 선생님께 회화 수업을 받고 그날 배운 표현들로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짝을 맺은 선후배 간의 신년인사나 마니또를 하기도 하며, 외국인을 초대하는 파티를 열기도 하면서 친목을 다지는 활동도 한답니다!

ETC (Ewha Tongguitar Club)

약학대학 동아리 ETC (Ewha Tongguitar Club)

안녕하세요~ 통기타도 치면서 노래까지 소화하는! 이대약대 통기타동아리 ETC입니다.
학기 중을 더불어 방학 때 인디 밴드에서 활동중인 기타 쌤께 레슨을 받고 일년에 한번 정기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기타 초보자들이 모였지만 정기공연을 위해 열심히 연습해 많은 분 들께 호평을 받고있습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기타 메고 공원으로 소풍도 가고 방학에는 즐거운 엠티도 다녀오는 등 다양한 친목도모 활동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소금회

약학대학 동아리 소금회

국가보훈청 소속 의료봉사동아리 소금회입니다 서울대 의대, 한양대 의대, 중앙대 의대, 이화여대 약대, 숙명여대 약대, 가톨릭대 간호대, 연세대 치대 학생들이 모여 진료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동작 복지관에서 격주 정기진료, 무의촌에서의 하계진료, 현충일 진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Sci.E.Pharm

약학대학 동아리 Sci.E.Pharm

이화여대 약대의 유일한 학술 동아리★ 싸이팜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여 참신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특정 주제에 대한 논문을 리뷰하여 심층적인 지식과 연구 동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5~6학년 실습을 나가기 전에 탐방 및 인턴을 통해 미리 약학지식을 터득하고 직접 분위기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방학에는 세미나를 열어 동아리원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매년 활동의 결과물을 싸이팜 저널을 발간함으로서 다른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싸이팜원들은 약과 삶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전문 약학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발전하고 있습니다.

별 헤는 밤

약학대학 동아리 별 헤는 밤

안녕하세요 이대 약학대학의 문학동아리 '별 헤는 밤'입니다.

저희는 바쁜 현대 사회, 한달에 책 1권은 읽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이약의 유일의 문학동아리 입니다. 한달에 총 2번의 정기모임을 통해 책을 읽고 토론을 하며 지식과 교양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문학동아리라고 해서 지루하게 책만 읽는다고 생각하면 오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책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 보면 뿌듯함과 함께 어느새 뼛속까지 별밤인이 된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뮤지컬, 연극, 야구관람 등 여러가지 문화 활동을 함께 하고 있으니, 책과 문화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든지 별밤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별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끈끈한 우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해 내려오는 자신의 짝선배님들과 동기들과 함께 번개모임, MT 등을 갖고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늘 에너지 넘치는 별밤에서 활기차고 의미있는 약대생활 함께 해요!

MEDIVOL(메디볼)

메디볼은 예비 보건의료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2021년에 동아리를 설립하였습니다. 전공 특성을 살려 약료봉사, 건강교육 등을 진행하여 이웃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자단 활동을 진행하여 보건의료 이슈들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욜로(YOLO)

이화여대 약학대학 액티비티 동아리 욜로(YOLO)
약학대학 유일무이 액티비티 동아리 욜로입니다.
혼자서는 도전해보기 힘든 다양한 액티비티를 욜로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카약, 패들보트, 클라이밍, 등산 등 색다르고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하면서 시험기간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뿐만 아니라 짝선배-짝후배로 친목도모까지.
약대 공부에 지칠 때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활동을 하고 싶다면 욜로로 오세요!



Ephedrine (에페드린)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유일무이 밴드동아리 에페드린입니다.


에페드린은 2021년에 창설되어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밴드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에서는 전국 약대생들이 모인 전약제부터 학교 대동제, 이약인의 밤, KNAPS 공연, 락팜페스타 (전국 약대생 락페스티벌)까지 다양한 행사에서 공연을 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기중에는 자유 합주와 선후배사이의 친목 도모를 하며, 방학때에는 타 대학 밴드부와의 연합 공연을 준비하기도, 정기공연을 준비하기도 합니다.에페드린의 빛나는 시간을 함께 노래해주실 여러분을 늘 기다리겠습니다!


에페드린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ewhaephedrine 

에페드린 인스타그램 : @ewha_ephedr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