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약대소식

[동문소식] 한국엘러간 에스테텍스 새 대표로 박영신 사장 취임

  • 작성일 : 2023-03-02
  • 조회수 : 808
  • 작성자 : 약학대학

.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가 대표이사로 박영신 신임 사장이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박 신임 사장은 25년간 제약 업계에 몸담으며 다양한 글로벌 제약 브랜드의 국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영업 마케팅 전문가다. 2018년부터 최근까지 한국애브비 면역학 사업부 총괄을 역임했다. 핵심적인 생물학적 제제 신제품 2종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적응증을 확대하는 등 애브비 면역학 사업부 파이프라인 확장 성과와 함께 적극적인 리더십으로 조직 발전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4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엘러간의 안과 및 보톡스 치료 영역을 포함한 제약 사업부 총괄 책임자로 역임했다. GSK 호흡기 사업부 영업 마케팅 및 자궁경부암 백신 사업부 총괄, 애보트 마취제 사업부 제품 매니저, 한국쉐링 피부과 및 산부인과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영업 마케팅 역량을 쌓고 주요 직책을 두루 거쳤다. 박 신임 사장은 이화여대 약대와 서울대 약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UCSD)에서 국제관계학 석사를 수료했다.


박 신임 사장은 "에스테틱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는 중요한 시기에 엘러간 에스테틱스의 한국 비즈니스를 총괄하게 돼 기쁘고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엘러간 에스테틱스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오랜 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국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에서 의료진과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서 그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하고,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숙현 전임 사장은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아 대만과 홍콩의 엘러간 에스테틱스 비즈니스 총괄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