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소식] 약학대학, ‘2026 White Coat Ceremony’ 개최
본교 약학대학(학장 이화정)이 12월 19일(금) ECC 이삼봉홀에서 5학년으로 진급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White Coat Ceremon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 약학인들이 교실에서 배운 약학적 지식을 실제 임상 및 실습 현장에서 발휘하는 시작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본교 약학대학 교수 및 5학년 재학생 100여 명과 학부모 70여 명이 참석했다.

신동해 교수의 기도와 이화정 약학대학장의 개회사로 막을 연 이번 행사는 강수성 학과장의 약학대학 실무실습 소개, 가운 착복식 및 이약인(이화약학인) 선서, 이한길 교수의 ‘AI시대가 원하는 약사의 역량’을 주제로 한 특강과 이화정 약학대학장의 약학대학 성과공유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운 착복식에서는 교수진이 학생들에게 가운을 입혀주며 예비 전문 약학인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축하를 보냈고, 학생들은 ‘이약인 선서’를 통해 약학인으로서의 책임감을 되새겼다.


이약인 선서에 이어 이한길 교수는 책임있는 AI 사용자가 되는 것과 AI가 대체할 수 없는, 함께하고 싶은 동료가 되는 것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바른 인성과 태도를 갖춘 약사가 되어 주기를 재학생들에게 당부하였다.

이어진 이화정 약학대학장의 약학대학 성과공유회에서는 참석해 주신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지금까지 이화여대 약대가 이루어 온 성과를 공유하며, 더 나아가 앞으로 약대가 나아갈 길에 대한 비전, 발전계획 등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945년 대한민국 최초의 4년제 약학대학으로 설립된 본교 약대는 병원·행정기관·제약회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추적이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하며 우리나라 약학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해왔다. 본교 약학대학의 빛나는 전통은 오늘날에도 이어져 다양한 글로벌 융·복합 약학교육을 실현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약학대학으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