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논문]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붙임 파일의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1) 논문심사 및 심사료 납부
구 분 | 일 정 | 비고 |
학위청구논문 심사 Thesis evaluation | 2024년 9월 ~ 12월 September 2024 to December 2024 | 구체적인 심사일정 학과 자율 결정 Detailed evaluation schedule to be determined autonomously by each department |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Payment of thesis screening fee | 2024.12.20.(금)까지 By December 20, 2024 (Fri) | ※단,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완료 Payment should be made to a virtual account at Shinhan Bank before the thesis evaluation date |
2) 제출 서류(학생 → 약대행정실)
구 분 | 일 정 | 제출 서류 |
논문심사위원명단 및 논문실적목록 제출 | 11.14. (목) 까지 By November 14, 2024 (Thu) | - 붙임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 심사위원 중 외부심사위원은 비고란에 반드시 이메일 표기 - 붙임6.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 본인, 지도교수 사인까지 받아서 제출 - 붙임8. 박사.통합과정 논문발표(게재) 실적 목록(박사/통합과정생만 해당) * 해당 증빙자료 함께 제출 >> 아래 주요 안내사항 참조 |
심사대상자 확인서 제출 | 개인별 심사일 전까지 | - 붙임5.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붙임9. 발표내역(행정실 제출용) >> 아래 주요 안내사항 참조 - Turnitin(턴잇인) 디지털수령증 * 붙임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는 최종 결과물 제출시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학생→중앙도서관) Online Submission of the Digital Copy of the Thesis (Student→University Library) | 12.20. (금) ~ 12.27. (금) December 20, 2024 (Fri) ~ December 27, 2024 (Fri) | * 추후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온라인 제출 전에 인준 완료 |
관련 서류 제출 ralated documents | 12.24. (화) 오전 10시까지 By December 24, 2024 (Tue) | - 붙임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 붙임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사본 - 인준서 날인본 사본(원본대조필): 인준서 날인본 원본 및 사본을 함께 제출하여 원본대조필함. 원본은 학생에게 반환) - 붙임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지도교수 서명 포함) - +Turnitin(턴잇인) 디지털수령증 - 통계조사 설문지(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대상) * 추후 공지 예정
■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업로드 후 제출(승인 후 출력 가능) -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본인 서명필) -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 심사위원 중 외부 심사위원이 있는 경우, 아래의 서류 목록 이메일로 제출 - 개인정보제공동의서(외부 심사위원 서명 필) - (외부 심사위원) 주민등록증 및 통장 사본 - 외국인 외부심사위원 제출서류(외국인 외부심사위원 해당) |
2. 주요 안내사항
구 분 | 내 용 |
영어시험 합격 | 2024-2학기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기한: 11.18. (월) ~ 11.22. (금) |
외부 심사위원 Size of external Thesis Committee |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Master's degree : One (1) person or none Doctoral degree : Minimum one (1) person, up to three (3) persons |
논문심사 절차 Thesis evaluation procedure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Thesis evaluation including oral defense Master's degree : One (1) or more times Doctoral degree : Two (2) or more times |
논문 발표 실적 [붙임8] (학적팀 제출용) Academic Journal Publication Record | 2014학년도 이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 (※ 반드시 1편 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이어야 함.) Candidates for doctoral and combined master’s and doctoral degrees, who entered the program in the 2014 academic year or later, must publish one (1) or more papers in any journal recognized by their department while enrolled as a student. (※ Candidate must be the lead author (first author or corresponding author) of one (1) or more papers.) |
발표내역 [붙임9] (행정실 제출용) |
1)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 전국 규모의 학회에서 제1저자로 1회 이상 발표하고, 국내외 SCI(E)급 학술지에 1편 이상 논문을 투고하여야 한다.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의 경우 학회발표는 반드시 제1저자여야 하고 투고하는 논문은 공동저자도 인정한다.)
2)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제1저자로 국내외 SCI(E)급 JCR 분야별 상위 15% 이내의 학술지에 1편 이상, 또는 상위 50% 이내의 학술지에 2편 이상 게재해야 한다. (단, 2019년 9월 1일 생명약학부에서 약학과로 전과한 학생들은 생명 약학부 입학 시 기준이 적용되어 SCI(E)급 학술지에 1편 이상 게재하면 인정 됨(개정 2019.11.21.)
3) 학연 협동과정생의 경우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는 1항과 동일하며,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2항의 요건에서 게재 논문 편수를 1.5배로 한다.
※ 위의 내규에 따라 첨부파일의 "발표내역"을 작성하고 해당 증빙을 함께 제출함. ※ 석사의 경우 심사 전까지 해당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을 경우, 12월 24일까지 요건을 충족하여 제출해야함.
|
3. 금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지 않고 논문제출 연기를 신청하고자 할 경우, 논문제출연기 신청서(붙임파일 참조) 작성 후
지도교수님 서명 받은 후 11/14(목)까지 약대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2024-2학기 대학원 논문심사 서식(ZIP)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1부
2) 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1부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1부
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1부
5)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1부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1부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1부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1부
9) 발표내역(행정실 제출용) 1부
2. 외부 심사위원 제출양식(ZIP)
3. 논문제출연기신청서(ZIP)
4. 2024-2 논문템플릿(ZIP)